본문 바로가기
Life

[재테크] 해성 디에스, 수익구간에서의 방황

by Warehaus 2021. 7. 1.

종목 : 해성디에스

현재 수익률 : 12 %

목표가 : 45,000 원

 

예전부터 반도체 소재 업체로 알고만 있던 종목인데

매출액 대비 오랫동안 가격이 오르지 않아서 의아했던 종목이다.

 

다른 종목을 익절하는 타이밍이라 해성 디에스를 연초부터 조금 씩 매수하기 시작했는데,

자꾸 가격이 올라서 높은 가격에 더 매수를 하다보니.. 현재 수익률은 10% 남짓이다.
( 월급으로 조금씩 보유를 늘려가고 있다. )

목표가는 45,000 원 정도를 생각하고 있으며 그 가격에 매도가 된다면 수익률은 20% 정도 수준이 되지 않을까 싶다.

해성 디에스의 매출액은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으며, 최근 차량용 반도체 부족과 엮이면서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지속적으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나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했고, 

주당 배당금을 450원 정도 챙겨준다는게

마음에 들었다. 

올해 더 장사가 잘될텐데.. 많이 챙겨줬으면 한다.

나는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배당을 받을 수 있고, 시장에 따라 주가 상승을 노려볼 만한 종목이 내 성향과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가능한 그런 기업을 위주로 투자하려고 노력하는데 해성디에스는 이에 맞는 종목이었다.

큰 금액을 한번에 들어가지 못하다보니 더 큰 수익을 내지는 못했지만,

언제 어떤일이 생길 지 모르는 이 주식시장에서 안전하게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나는 만족한다.

올해도 지속적으로 이 종목을 매집해 나갈 예정인데 갑자기 가격이 올라서 조금 부담스러운 상황이 되었다..

3만원 중반이 마음편하게 매수할 수 있었는데.. 4만원이 넘어가고 나니 조금 소극적이게 된다.

수익률이 10% 남짓 인 이유는 4만원 대 진입 후 추가매수를 해서인데.. 4만 초반, 3만 후반이 되는 타이밍에

힘이 닿는 데 까지 계속해서 매집 해 볼 예정이다. 

사실 맘같아서는.. 좀 떨어져 줬으면 좋겠다. 

현재 4만원 초반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데, 곧 열차가 떠나버리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을 것 같은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