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board

[전화영어/스피쿠스] 211117 전화영어 30분 수업정리 - 더럽히다, 동방박사를 영어로

by Warehaus 2021. 11. 17.

2021.11.17 - [English board] - [전화영어/스피쿠스] 211117 전화영어 30분 수업준비

 

[전화영어/스피쿠스] 211117 전화영어 30분 수업준비

오늘도 수업 전 교재를 받아서 수업준비를 해 본다. 사실 실제 수업은 거의 프리토킹 위주로 진행되는데 이 부분은 개인이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교재를 좀 보고싶다 그러면 봐주겠지만, 나는

armin.tistory.com

 

수업 전 준비했던 대로 Thanksgiving 에 대해 어느정도 얘기를 하고 자연스럽게 Christmas 에 대해서 얘기를 시작했다.

영어 표현이 조금 서투르다 보니... 정말 마음 껏 얘기하기가 어렵지만

 

그래도 상당히 Talkative 한 Greg 선생님 덕에 그냥 듣기만 해도 새로운 것들을 많이 알아간다.

 

전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처음 알게된 단어

 

defile

1. [격식 또는 문예체](신성하거나 중요한 것을) 더럽히다.

Many victims of burglary feel their homes have been defiled.
집에 도둑이 든 피해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집이 더럽혀졌다고 생각한다.
 
- 출처: 네이버 영어사전
 
 
 
이 단어가 나온 계기는 이렇다.
 
Greg 생각에는 크리스마스는 아주 종교적인 날이고 신을 섬기는 자들(Christian)이 가족과 함께 보내는 그런 기념일인데, 너무 마케팅에 이용되고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고... 블랙프라이데이때 선물을 사가지고 뭐... 커플끼리 주고받고..
 
이런거 자체가 너무 넌센스라는 이야기를 엄청 들었다.
 
대화를 하다보니 선물의 개념은 동방박사에서 나왔는데
 여기서 또 새로운 단어 ㅋㅋ
 

The three wise man

사실 듣기만해도 기독교 얘기를 하다보면 눈치는 챌 수 있다.

사전을 찾아보면 Biblical Magi 라고도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three wise man 이라고 쓰나보다.

 

무슨 Eastern Doctors 도 아니고 어쩌다가 동방박사가 되었는지는 참 의문이지만..

 

아무튼 !

 

동방박사가 황금, 유향, 몰약 뭐 이런걸 선물한거에서 present 가 기인했다고 하는데

 

여기서 참 궁금증이 많은 나는 .. 그럼 Santa 는 어디서온거야?

 

Where did the Santa come from? 

 

라고 물었더니..

 

산타는 또 원래는 Saint Nicholas 성인인데...

영화나 이런데서 무슨 북극에서 장난감만드는 사람으로 만들어놨다고... ㅋㅋㅋ 와 진짜 무슨 전래동화 듣는 것 같아서 재밌으면서도 완전 이야기꾼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긴 이야기를 듣던 나는 한국에 Christian이 많은데 이런 종교의 변화를 allow 했다는게 믿기지가 않는다는 말을 하고싶었다. 그래서 찾아보니 '신성모독' 이라는 단어가.. 생각났는데

 

생각해보니 이 표현은 너무 강한의미라서 적절해 보이지는 않았다.

 

Sacrilege, blasphemy

n. 신성모독

 
찾아보기만 했다.
사실 전화영어기는 했지만 진짜 흥미로는 주제로 대화.. 아니 설명을 들어서 참 ㅋㅋㅋ 뭐라해야하나
손에 땀을 쥐게 했다고 해야하나.
 
오늘도 즐거운 전화영어는 이쯤에서 마무리 ㅋㅋ
나중에  Feedback받은 내용 정리하면서 내용을 추가해 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