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남자 수염 제모 후 모낭염, 물집 잡힘

by Warehaus 2021. 9. 26.

사진은 내용과 무관합니다...



어제 퇴근 후 제모를 받으러 갔다.

제모를 가면 항상 면도를 했는지 물어보기 때문에, 나는 제모를 하는 날 아침에는 면도를 정말 신경을 많이 쓴다.

아주 깔끔하게 밀릴 정도로.. 그래야 제모 시술을 받을 때 덜 힘들기 때문이다.

사실 일회용 면도기를 가져가서 병원 화장실에서 면도를 하는게 나은가? 라는 생각 도 했지만, 오전에 한번 면도를 하게되면 짧은 수염으로 인해 면도도 잘 안될 뿐더러, 괜히 피부 자극만 주는 것 같아서 아침에 더 신경을 쓰게 되었다.

나는 이번이 7회차 이고.. 깔끔하게 면도를 하고 병원을 방문했다.
명절이 지난 금요일이라 그런가 평소대비 오랜 시간을 대기했고, 대기시간을 합쳐서 거의 한시간 남짓이 걸렸던 것 같다.

대기를 오래 했던 터라 마취크림도 정말 오래 바르고 있었는데, 내심 오늘은 덜 아프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제모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런데.. 그건 내 바람일 뿐이었으려나? 레이져가 그날따라 너무 아팠다. 사실 .. 매번 아픈데 시술 받으러 갈 때 쯤이면 막연한 기대를 하는건지, 이전의 고통을 망각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갈 때 마다 아프긴 하다.

얼얼한 얼굴에 발라주는 연고를 마스크로 덮은 채로 집으로 돌아왔다.

사실 그 뒤로 샤워하고 연고 몇 번 발라준 것 외에는 다른 조치를 하지는 않았는데 오늘 야외에서 활동을 하고와서 집에 돌아와 얼굴을 보니 왠걸? 입 주변 콧수염 쪽에 하얀 쫍쌀같은 염증(?) 들이 얼굴에 생겼다.

처음에는 물집인 줄 알았는데 물집은 아닌 것 같고 모낭염 이라고 생각된다.

<주의 : 피부 사진이 조금 불편할 수 있음.>
.
.
.
.
.
.
.
.
.


음.. 사실 이게 물집인지 모낭염인지 나는 의사가 아니기에 진단은 안되지만... 얼핏 보기에도 건들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아프거나 가렵지 않아서 피부과는 갈 정도는 아닌데 일단 연고를 계속 발라보고 추이를 지켜보려고 한다.
사실 이런거 얼굴에 나는게 하루이틀도 아니라 뭐 문제가 있을까 싶긴 하다만, 면도를 하지못하는게 더 답답한 것 같다.
지금까지 이렇게 생긴적이 없었는데 흠.. 다음 병원방문 때 한번 물어볼까 싶다.


+
생겼던 트러블은 2일이 지나고선 말끔히 사라졌다

따로 손대지않고 그대로 놔뒀는데 정말 감쪽같이 사라져서 신기했다..

마스크도 쓰고다니는 시기라 다행인가 싶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