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board

내가 알기로는, 내가 알고있기로는, 내가 아는바로는 을 영어로 표현하면? - Afaik

by Warehaus 2022. 4. 11.

 

영어로 표현을 하다보면

 

음.. 내가 아는대로라면 ~~~하던데?

내가 아는바로는 ~~하다던데?

 

이런 표현을 많이 하게 됩니다.

 

저는 예전에 이런 얘기를 할 때 As I know 라는 표현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렇게 표현하는건 너가 말하려는 바와 많이 다르다 라는 피드백을 많이 받아서

다음과 같은 표현을 새로 알게되었습니다.

 

As far as I know

used when you believe that something is true, but you are not completely certain

 

어떤 사실에 대해서 내가 아는 내용이 완전 100% 확신은 없을때 쓰는 표현인데요,

물론 꽤나 확신이 있을 때 얘기이지만,

내가 알기에는 ~~하지만 다른사람이 ~~라고 알고있을 수 있다 정도의 의미를 내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끔 제가 받은 Feedback 에서 보는 단어

 

Afaik

뭐 별건아니고 As far as I know 의 약자입니다.

처음에 딱 봤을때 어풰잌? 뭐지? 하고 찾아봤던 기억이 있는데 그냥 줄여서 쓰는 표현이었어요

혹~~~시나 이런 단어를 보고 어풰잌 처럼 읽으면 조금 민망하지 않을까 싶기도 해서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