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1일 방문자 500명 블로그 수익 현실과 포스팅을 멈추지 않는 이유.

by Warehaus 2022. 6. 4.


오늘 드디어 1일 방문자 500명이 넘었다.
올해 1일 평균 방문자 목표가 1,000 명인데 이제 절반정도 왔다고 생각한다.
6월 초이니.. 증가 추세를 보면 나름 괜찮지 않나 ? 라는 생각도 든다.

6.2일 방문자


내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막연했다. 살아가면서 겪는 것들, 생각나는 것들에 대해서 기록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그러던 와중에 광고를 통해 어느정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들이 내가 블로그를 쓰게 만들었다.

5월과 6월 사이의 블로그 수익

수익 측면에서는 사실 인건비도 안나온다.
하루에 잘하면 1,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시간을 고려해 봤을 때 그냥 일을 더 하는게 수익 측면에서는 유리하다.
하지만 나는 블로그는 나름 괜찮은 Side job 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지금까지도 소재가 통일되지 않은 블로깅을 하고 있지만... 분야를 조금 좁혀서 블로그 자체를 브랜딩 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간다면, 유투브나 책 등등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소스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내 블로그에서 쓰고있는 주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Computer science : Trouble shooting, Algorithm, Hands-on
  • Life : Reviews ( Place, Items .. )
  • English

이런 주제 중 하나에 조금 더 집중하고, 포스팅 퀄리티를 높인다면 그만큼 유입량도 늘어날 것이고, 즐겨찾기를 넣어두고 찾는 사람들도 많아 질 것이라는게 내 의견이다.
현재 블로그 검색키워드 및 조회수를 확인 해 봤을때 Computer Science 관련 내용의 조회수가 다른 주제들 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Computer Science 관련 내용에 조금 더 집중해서 다듬어진 글을 써 나갈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유투브 채널도 개설하려고 한다.
블로그-> 유투브 // 유투브-> 블로그 유입이 가능하도록 구조를 만들어 낸다면 그만큼 유입량도 늘어날 것이고
내가 만들어 내는 컨텐츠들이 조금 더 양질의 컨텐츠가 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