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강원/속초/고성] 가족과 함께 삼포 해수욕장 주변 맛집 - 고성 자연산 섭 성게마을에서 섭국과 성게알밥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Warehaus 2022. 7. 7.

 

고성자연산섭성게마을

 

주소:  강원 고성군 죽왕면 삼포민박촌2길 14
전화번호: 033-637-3412
영업시간: 매일 09:30 ~ 15:00
주차: 건물 앞 주차장 3~4칸


 

아침에 삼포 해수욕장에 도착해서

물온도와 해변 구경을 좀 한 뒤 아침을 먹기위해

고성자연산섭성게마을

에 들렀다.

 

예전부터 추천받아왔던 자연산 섭국 맛집이라서

기대가 잔뜩 이었고, 해변과 가까워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다.

 

건물은 이렇게 생겼다.


반찬은 정갈하게 나온다. 많지도 않고 적지도않은 적당한 양!
멸치랑 샐러드가 아주 맛이좋았다.

 

나머지는 맛을 떠나서 내가 개인적으로 별로안좋아하는 반찬이라 입만 조금 댔다.

섭국이 보글보글 끓여저 나온다.
나는 처음 먹어보는데 약간.. 꽃게탕과 고추장찌개 사이 그 어딘가에 있다

그리고 뒤이어 나오는 성게알밥.

 

미역국도 한그릇 같이 주시는데,

성게알밥은 간장을 조금씩 넣어서 간을 맞춰 먹으라는 가이드를 해주신다.

 

기본적으로 성게알 자체가 어느정도 간이 있어서

우리는 간장을 넣어 먹지는 않았다.

 

사실 자연산 섭국을 잘 하는집이 거의 없어서

방문했었는데 자연산 섭국이 안된다고 해서 너무 슬펐다..

 

왜 안되는지는 굳이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메뉴판에서 지워진 것을 보면

더이상 자연산 섭이 안잡히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해 본다.

 

그래도 섭국 자체가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침으로서 제격이었고,

가족들 단위로 많이 오시는 걸 보면

넘어넘어 추천을 많이 받는 음식점인 것 같았다.

 

 

홍도에서 섭(홍합)이 들어간 해물라면을 정말 맛있게 먹었었는데..

 

 

전라남도 홍도 해녀촌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홍합라면 저녁

오후 1시 배를 타고 목포에서 홍도로 들어온 우리는 목포에서 사온 바게트빵을 먹어서 그렇게 배가 고프지는 않았다. 오자마자 신명나게 구경하고나니 슬슬 배가 고프기 시작했다. 그래서 고민

armin.tistory.com

홍도를 추억하면서 그렇게 발길을 돌렸다.